철권7(TEKKEN7)을 위한 선택, 메이크스틱 프로 구입!
6월 1일 철권7 발매에 맞춰 예전에 처분했던 메이크스틱을 구해보려 했으나 예상을 훨씬 웃도는 수준의 수요 폭등으로 인해 결국 몇 주나 기다린 끝에 스틱을 받을 수 있었다. PS4뿐만 아니라 스팀버전으로 일명 갓적화(최적화가 잘 됨)된 철권7을 위해 권바와 판테라, 매직스틱, 메이크스틱, 호리스틱 등 여러 스틱이 있음에도 메이크스틱 만족도가 높았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메이크스틱을 구입!
메이크스틱 프로 제조사인 ISTMALL의 재고 부족과 홈페이지 관리 및 전화 문의에 대한 답변이 미흡했던 점은 유감스러웠지만 여러 하자에 대한 후기 언급에도 불구하고 잘 마감된 제품을 받게 된 것은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4주 가까이 기다린 보람?....)
스팀 버전의 철권7에 사용할 메이크스틱. PC/PS3 TYPE으로 구매하였으며 카제레버3세대 및 산와클리어버튼을 적용한 옵션제품이다.
택배상자는 절묘하게 제품을 보호할 정도의 크기. 안에 넣어서 보관하기에도 알맞은 크기라 하겠다.
부채랑 설명서가 있는데 없어도 무방함.
내부에는 충격방지를 위한 종이와 비닐 포장이 되어 있다.
유선버전의 메이크스틱이라 USB케이블이 달려 있다. 레버는 카제레버3세대. 색상은 빨간색만 있다고 함.
처음 사용했던 메이크스틱은 무각 에어백 레버와 기본 스킨으로 뒀는데 이번엔 개인스킨을 추가로 주문했다. 별도 비용은 없었음.
격투게임용 스틱답게 이소룡(Bruce Lee)으로 ㅎㅎ
버튼은 클리어버튼. 세이미츠 클리어버튼을 하고 싶었는데 품절이라 산와클리어버튼으로 했다. 키감도 좋고 디자인도 좋고 입력도 좋은 편.
후기중에 카제레버를 반대로 조립한 경우가 있었다고 하여 사용 전에 직접 확인해 보기로 했다.
후면 나사를 풀고 커버를 제거하면 저렇게 배선 상태를 볼 수 있는데, 레버 부분의 스티커 위치 확인이 필요하다.
저렇게 레버 한쪽에 스티커가 있으며 상단을 향하면 정상. 다행히 잘 조립되었음.
[후기]
PC에 연결하니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바로 인식되어 사용 가능했다. 듀얼쇼크4로 할때보다 손목에 부담이 없어서 좋았다. 특별한 인풋렉도 느껴지지 않았음. 결론은 대만족!
단점은 제작기간.. 진짜 오래걸렸음 ㅠ 수요 안정화되면 좀 빨라질 듯. 추가적인 공지도 슬슬 올라오니 여유를 가져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