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가성비 좋은 무선마우스, 로지텍 무선마우스 M185 구입!

728x90

 

 

 

 

가성비 좋은 무선마우스, 로지텍 무선마우스 M185 구입!

 

 

 

 

예전에 인강 듣는다고 노트북 샀다가 받았던 LG 무선마우스가 수명이 다했다 ㅠ.ㅜ

 

 

 

(정들었던 CM-500 무선마우스..)

 

 

 

3년 정도 사용했으니 고장나도 할 말은 없다만 마우스 쓰다가 패드로 하려니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다. (노트북으로 블로그 포스팅하는거부터 힘들어..)

 

똑같은 걸 살까하다가 후기들을 보니 로지텍 무선마우스가 좋대서 M185모델로 바로 샀다. 배송은 주말에 신청해서 이틀 걸림.

 

덕분에 노트북도 다시 충전중...

 

 

 

 

[로지텍 무선마우스 M185 개봉기]

 

 

로지텍 모델중에 M175와 M185가 스테디 셀러인거 같은데, 둘 사이에 디자인 차이말고는 크게 와닿는게 없어서 M185로 구입했다.

둘 다 가성비는 좋기 때문에 뭘 사도 잘 사용할 수 있을 듯.

 

 

기존에 사용했던 CM-500이랑 가격대는 비슷하다.

 

 

동글이라고 해야하나? 암튼 USB수신부도 동봉되어 있는데 노트북용으로 적당한게 소형이라 노트북에 장착한 상태로 파우치에 넣어도 무리없이 휴대가 가능하다. 이건 장점.

 

 

패키지는 그림 설명이랑 안내서, 동글이랑 마우스, AA 건전지 1개가 함께 들어있다.

 

 

사실 이런거 안봐도 그냥 냅다 꽂고 전원 키면 인식한다.

 

 

건전지 어디있나 했더니 장착되어서 판매중이다. 후면부에 센서가 달려있고 건전지 들어가는 부분은 쉽게 열리는 편.

 

 

ON/OFF 버튼을 조작해도 특별히 불이 들어오거나 하지는 않는다. 고장난 거 아니니까 당황하지말고 일단 스위치를 ON으로 하고 동글이를 꽂은 뒤 조작해보면 마우스가 잘 작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난 사실 첨에 불량품 온 줄 알았다..)

 

 

동글이에도 로지텍 로고가 깨알같이 박혀있음.

 

 

 

[로지텍 무선마우스 M185 사용 후기]

 

크기는 대중소로 치면 중간 크기.

그립감은 무난한 편.

 

감도만 따지면 LG무선마우스가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으며 앞으로/뒤로 버튼이 측면에 달려 있었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서는 LG마우스가 더 유용했다.

(로지텍 M185에는 앞으로/뒤로 버튼이 없어서 웹페이지를 보다보면 직접 마우스로 눌러주거나 키보드 조작이 필요해서 번거로웠다.)

데스크탑에 연결해서 빔으로 화면 조작을 할때도 버튼의 유무가 크게 느껴진다. 사이드버튼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럼에도 휴대용으로, 노트북용으로는 손색 없이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편한 마우스임에는 틀림 없다.

내구성도 좋다고 하던데 일단 계속 사용해보고 판단해야 할 듯.

 

가성비 좋은 로지텍 무선마우스 M185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