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성수동 수제화거리에서 구두 구입 (성수구두/수제화타운/수제화/남성구두/여성구두/신발)

728x90

[성수동 수제화거리 가는 방법]

: 지하철 2호선 성수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바로 뒤로 돌면 수제화거리가 나타난다.

 

 

 

 

 

[성수동 수제화거리 방문 후기]

 

 

성수역 도착. 구두로 유명한 게 맞는지 지하철에도 구두 관련 이미지가 가득했다.

 

 

1번 출구 방향으로 나오면 성수수제화타운 이정표가 보인다.

 

 

1번 출구로 나옴. 여기서 직진하다가 어딘지 몰라 길을 물어봤는데

 

 

이 곳을 알려주심. 거리 곳곳에 수제화를 파는 곳이 있는 것 같았다. 일단 내가 알고 갔던 곳이 아니라서 다시 길을 찾아봤음.

 

 

그냥 출구 나와서 뒤로 돌면 바로 나오는...

 

 

구두와 장인이라는 가게. 여성용 구두가 많이 전시되어 있었다.

 

 

블로그를 보고 찾아간 곳. SSST 성수수제화타운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SSST 맞은편에도 구두 상가가 있었는데 들어가보진 않았다. 가게 상호가 번호 순으로 되어 있는게 인상적이다. 수제화 전문이고 가격대가 좀 있다는 후기를 본 것 같은데 방문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여기도 주로 여성용 구두가 많았는데 한 쪽에 남성용 구두를 모아두었다. 

 

 

 

40% 할인 품목들. 맘에 드는 디자인이 있었는데 내 사이즈가 품절이라 비할인 상품을 주문했다.

 

 

 

구두를 사면 성수수제화타운이라고 적힌 가방에 잘 담아 준다. 예전에 쇼핑센터에서 구두를 산 적이 있는데 거기서 파는 것보다 비슷한 가격엔 더 편한 신발을 찾아서 잘 구입한 것 같다. 신발을 주문 제작해야 하면 방문 수령을 하거나 무료로 택배를 보내준다. 주문 제작의 경우 보증서를 작성해주니까 잘 보관했다가 신발이 만들어지면 보증서를 제시하면 될 듯. 

 

 

내가 산 구두. 가죽도 소가죽이라는데 관리하기 쉬울지 일단 신어봐야 할 듯. 디자인도 무난하고 괜찮아보임.

 

 

일할 때만 신기에는 조금 아까운 감이 있지만 만족.

 

밑창도 나중에 닳게 되면 2만원 선에서 수선 가능하다고 직원분께 설명을 들었다.

 

뒤꿈치 안감 부분이 쿠션처럼 푹신푹신해서 신었을 때 일단 발이 편하다. 내 신발 구입의 기준에는 잘 맞는 신발을 고른 것 같다.

성수수제화타운에 가면 10~15만원 선에서 괜찮은 구두를 구입할 수 있다.

주로 여성용 구두가 많지만 남성용 구두도 있으니 방문해서 물어보면 된다.